행복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는 방법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행복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는 방법

행복의 기술

by Eynana 2021. 5. 27. 17:27

본문

300x250

 

1.직장 가까이 살기


더 오래 통근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확실히 덜 행복합니다. 평균 이동 거리가 14km 정도라면 자가용 대신 버스나 지하철을 타거나 자전거로 출퇴근합니다.


2.중소기업에 취직하라.


조사 결과에 따르면, 작고 강한 관계 속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일에 가장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퍼스널 투데이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500인 미만 기업의 직원들은 더욱 활동적이고 동료들로부터 인정받는 것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들은 또한 그들의 기여가 효과가 있다고 느낍니다.


3.행복한 직업 선택하라.


최근의 연구는 미용 산업이 가장 행복한 직업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 뒤를 점원, 요리사, 메이크업 전문가, 배관공, 수리공이 이었다. 반면 사회복지사, 건축가, 공무원, 부동산 중개업자가 하위권에 들어왔습니다.
즐겁게 일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자기감정 조절과 좋은 대인관계입니다. 그런 맥락에서, 미용사는 분명히 이 두 가지를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에, 변호사들 자체는 적대적이고 호전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득은 높지만 이혼율이 높고, 정년퇴직 기간이 빠르고, 아예 이직을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비관론자는 법조계에 적합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마음가짐이 항상 자연인으로서 당신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아닙니다.


4.자신의 장점에 맞는 일을 하라.


당신이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다섯 가지 강점이나 대표적인 강점은 무엇입니까? 자신의 장점을 생각해 보십시오.

- 인내, 자신감, 동정, 유머, 창의력, 낙관, 활력, 현실, 도전정신, 정직, 정직, 관대함

당신이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장점을 항상 활용할 수 있는 직업을 선택하세요. 정직이 최우선이라면, 당신은 피와 눈물 없이는 장사를 할 수 없다. 아마도 당신은 당신의 정직함을 배신하고 싶고 당신의 자존심은 사라질 것입니다.
교육, 과학, 또는 저널리즘은 인내심 있고 재치 있는 정보 전달에 적합할 것이다. 기계를 잘 다루면 공학, 건축, 제조를 생각할 수 있고 유머감각과 사회적 의식이 있다면 법률, 경찰, 소방관, 정치, 자선 등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300x250


5.악순환의 고리를 끊어라.


일이 잘 풀리지 않으면 화를 내거나 이런 생각에 빠지기 쉽습니다. '난 그가 너무 싫어, 여기서 그만두고 싶어.' 좀 더 건설적인 방법으로 상황을 처리하려면 먼저 객관적인 관찰자가 되어야 합니다. "지금 무슨 일이야? 흥미롭다' 그러면 여러분은 그 상황에 의해 촉발된 감정을 한 단계 더 부드럽게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더 좋은 일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스스로에게 약속하고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찾으세요.
특히 긍정적인 자기 암시는 직장에서 불편한 사람들을 대하기 위한 효과적인 전술이다. "당신이 계속해서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순간, 그것은 정말로 그렇습니다." 제시카 프라이스 존스가 설명합니다. '그가 날 보고 있어 내가 이 서류를 버릴 거라고 생각하겠지 오, 정말 날 떨어뜨렸구나.' 이런 느낌이에요. 바꿀 수 없는 부정적인 이미지를 만들어서는 안 된다. 프라이스 존스는 행복이 자신을 '트리거'시키고 부정적인 자아상을 폭발시키며 더 많은 긍정적인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계속 연습하라고 조언합니다.
"손가락을 골라 보세요. 왼손의 세 번째 마디를 골라봅시다. 이제, 여러분의 인생에서 진정으로 행복한 순간을 생각해 보세요. 그 경험으로 시작해서, 여러분이 보고, 듣고 느낀 것을 기억하세요. 계속 기억하면서 방금 고른 부분을 만져보세요. 이제 '방아쇠'가 생겼습니다. 이제 관절을 누르는 것만으로도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느낌을 빠르게 떠올릴 수 있습니다. 우리는 힘든 일이 있을 때 부담을 없애기 위해 행복한 기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6.하고 싶은 일로 바꾸라.


흐름 상태에서 일을 즐긴다면 사소한 것을 즐거움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만약 요리사가 음식 예술가가 되기로 결심한다면, 그는 모든 요리를 가능한 한 아름답게 만들지 않을까? 만약 여러분이 침대를 만드는 것에 신물이 난 간호사라면, 그들의 가족에게 관심을 기울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러면 여러분은 환자의 회복에 더 관심을 갖게 되고, 이것은 환자의 기분을 좋게 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올바른 태도를 가지고 있다면 어떤 직업도 천직일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어떤 재능도 직업을 가질 수 없습니다.


7.고용주에게 유연한 태도를 가지도록 설득하라.


작업 시간 자유 선택으로 작업을 시작하고 종료하는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당신은 당신의 일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일 수 있습니다. 고용주들에게 이 융통성을 사용하도록 설득하세요. 당신은 또한 분업이나 파트타임 고용을 제안할 수 있다. 작업이 계속 진행될 수 있도록 시작, 마감, 휴식 시간의 차이를 고려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의 제안을 서면으로 제출하세요. 새로운 시스템이 어떻게 구현될 것인지, 그리고 그 시스템이 미칠 영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지금 하는 일의 가치를 강조하세요. 또한, 만약 여러분이 여가 시간에 새로운 지식이나 기술을 습득한다면, 그것이 결국 여러분의 고용주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을 이해하세요.

728x90
300x25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